유익한이야기 햄버거 메뉴

목차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단 하루만 일해도 제때 일당이 입금되는 시스템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를 알아보곤 합니다. 오늘은 제가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를 몇번 해보면서 느낀점과 일용직 알바의 종류, 그리고 가장 중요한 돈은 얼마나 받는지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요즘은 쿠펀치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쿠팡 물류센터에 출근, 퇴근, 셔틀버스이용, 급여 정산까지 된다고 하니 굉장히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쿠팡 물류센터는 지역별로 다르게 있기 때문에 물류센터 위치와 공고를 보고 지원하는게 좋겠습니다.

    쿠팡물류 평택센터 바로가기👆

    쿠팡물류 안성센터 바로가기👆

    쿠팡물류 천안센터 바로가기👆

    쿠팡물류센터 일용직알바 종류, 일당, 지원방법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 지원하는법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를 지원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알바몬이나 알바천국과 같은 알바 모집 사이트에 올라온 공고를 보고 문자를 보내서 지원하는 방법, 그리고 쿠펀치 앱을 통해서 지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지원을 할 때는 알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쿠팡물류센터'나 '쿠팡풀필먼트'로 검색하고 집이랑 가장 가까운센터를 선택해서 지원하면 됩니다. 이름/성별/근무조/공정/생년월일/연락처/셔틀노선/근무가능일 이렇게 적어서 문자를 보내면 되는데요. 공고에 들어가서보면 공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이따 아래에서 설명할 공정을 보고 어떤걸 할지 고민한 후에 적어서 문자로 보내면 됩니다. 문자를 보내고 나면 출근 당일이나 전일 확정문자라는게 오는데, 확정문자가 와야 출근 가능하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쿠펀치 앱을 통해 신청할 때는 쿠펀치를 설치한 후에 일용직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업무신청을 눌러서 근무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공정, 거주지와 검색반경을 토대로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일하고 싶은 시간과 공정에 따라 메뉴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쿠펀치로 지원을 할 때도 카톡이나 문자로 확정문자가 와야 출근이 가능하다는 점,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쿠펀치 안드로이드 설치하기👆

    쿠펀치 애플(아이폰) 설치하기👆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급여(평택센터기준)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 급여 및 근무시간

    쿠팡물류센터 일용직의 경우 9시간 기준으로 급여가 책정되는데요. 이 중 한시간은 휴식시간이므로 8시간으로 급여를 계산합니다. 2023년 기준으로 주간근무인 경우 76960원, 야간은 101010원입니다. 허브에서 근무할 경우엔 주간, 야간 급여에서 5천원정도 더 추가되고, 일한 다음날 저녁 10시전에 입금이 되기 때문에 쿠팡 물류센터 일용직 알바가 인기가 많습니다. 주 2일 이상의 근무를 하게 되면 주휴수당도 나옵니다.

    일용직의 근무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하는 주간조랑 오후 7시부터 새벽 4시까지 하는 야간조(오후조), 그리고 새벽1시부터 아침 9시까지 일하는 심야조로 나뉩니다. 이걸 조금 더 상세하게 쪼개면 주간조, 주간중간조, 오후조, 심야중간조, 심야조 이렇게 나뉘는데요. 금액적인 측면에서는 심야조가 가장 많은 급여를 수령하게 됩니다. 주휴수당을 포함한 2일차의 급여가 가장높은데요. 허브가 아닌 일반 기준으로 주간조 대비 3만원 정도의 급여 차이가 나는만큼, 심야조는 많이 피곤하지만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으니 이득입니다.

    쿠팡물류센터 일용직 알바 종류(공정)

    입고 인바운드

    인바운드는 쿠팡으로 들어오는 박스를 검수한 후에 정리와 진열을 하는 업무입니다. 처음 입고를 지원하게 되면 PDA를 갖고 물건 정리 및 진열을 하는 업무를 하게 되는데요. 업무 강도가 낮아서 주부분들이 많이 하시더라구요.

    출고 아웃바운드

    아웃바운드는 픽업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주문한 물건을 집어와서 포장하는 업무입니다. 걷는일이 많기 때문에 발바닥이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카트에 물건 담는 기분이라고 누가 표현하긴 했는데 글쎄요. 안해본 사람이 8시간 내내 픽업하면 다음날 출근하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질것 같아요. 제가 다른 물류센터에서 일할 때도 픽업이 제일 싫었거든요.

    허브

    허브는 픽업해온 물건을 분류하고 차에 싣는 일을합니다. 쿠팡 일용직 알바 중 가장 많은 돈을 받는데요. 그 이유는 힘을 쓰는 일을 하기 때문이에요. 지역에 따라, 그리고 쿠팡맨이냐 아니면 다른 택배(한진,CJ)냐 이거에 따라 나누는 일이기 때문에 큰 물건, 이를테면 물이나 무거운 물건들을 다루는 센터라면... 저는 안할래요. 그런데 허브에서도 힘쓰는 일 말고 분류작업 하는일은 여자분들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택배 물류센터에서도 신기하게 분류쪽은 무겁던 가볍던 여자분들이 꼭 메인으로 계셨던 경험이 있어요.

    ICQA, 재고조사

    재고조사는 누가 물건 개수가 안맞다거나 품질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를 하면, 그 보고를 받고 윗분이 오더를 내려주는데, PDA로 물건 갯수파악 즉 재고조사를 하는 업무를 말합니다. 사실 이건 저도 안해봤어요. 일이 별로 안힘들다는데 일 잘하는 사람만 뽑는건지, 매번 가는 사람만 가더라구요. 혹시나 처음하는데 재고조사 가면 "개꿀" 외치면서 가시면 됩니다.

    출근할때 참고사항

    출근 하기전에 쿠펀치는 반드시 설치하고 가야됩니다. 어차피 출근하면 설치할텐데 뭐하러 미리 해. 라고 생각하시면 그만큼 당신의 쉬는시간이 줄어드는 마법같은 경험을 하시게 될거에요. 그리고 버스 노선도 미리 파악하시면 좋아요. 쿠팡셔틀버스 앱이 있으니 다운받아놓으시구요. 셔틀버스앱 설치하고 로그인할 때 전화번호랑 이름은 쿠펀치를 가입할 때 적었던 핸드폰번호랑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즉, 어차피 버스 타려면 쿠펀치 가입해야되니까 미리 가입하시라는 말씀입니다.

    쿠펀치 안드로이드 설치하기👆

    쿠펀치 애플(아이폰) 설치하기👆

    쿠팡 셔틀버스앱 설치하기👆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